언론보도

강원랜드, 청소년 진로 박람회 '꿈키움 페스티벌' 성료
2023-12-02

강원랜드는 최근 청소년 진로 박람회 ‘꿈키움 페스티벌’을 성료했다고 4일 밝혔다.

이번 행사는 온·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며 전국 폐광지역 청소년 683명, 대학 장학생 40명 등 총 723여명이 참여했다.

1부에서는 대학 장학생들로부터 청소년의 희망 학과 정보 및 대학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‘학과 박람회’가 펼쳐졌다. 문·이과, 예체능, 대학생활 등 약 30개의 온라인 부스를 구성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. 또한 예비 고3 및 특성화고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 부스도 마련해 전문 강사로부터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.

2부에서는 한국사 전문 강사인 ‘큰 별샘’ 최태성의 토크 콘서트가 열려 학생들에게 교훈을 줄 수 있는 역사 이야기와 함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.

류용재 사회공헌팀장은 “같은 진로를 희망하는 폐광지역 선후배 간 교육 나눔을 통해 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”라며 “이번 행사로 폐광지역 청소년들이 꿈꾸는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”고 말했다.

출처 : 전국매일신문 -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‘한눈에’(http://www.jeonmae.co.kr)

링크 : https://www.jeonmae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998388 열기